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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뉴스] :: 니시카와 빵, 업계 최초 '구독 서비스' 도입 (2019.07)
   2019.07.25 Am12:49, 조회 : 163  
일본 베이커리업계에 최초로 월 정액제가 도입돼 눈길을 끈다. 니시카와식품은 4월 1일부터 직영점인 니시카와 빵 가코가와역점에서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를 실시했다.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는 매월 잡지나 신문을 구독하듯이 소비자가 일정 금액을 내면 업체가 상품을 제공하는 신개념 유통 서비스로, 일본에서는 음악 정기 결제 서비스 등으로 잘 알려져 있다. 니시카와 빵에서는 이를 빵 판매에 접목시켜 월 3,000엔으로 매일 200~280엔 상당의 갓 구운 빵(식빵 혹은 프랑스 빵) 1개를 맛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만약 200엔의 빵을 한 달 동안 매일 구입한다고 가정하면 6,000엔이 되므로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를 이용하면 최소 3,000엔의 이익을 보는 셈이다. 업장에서는 정기적인 고객을 유치해 안정적으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으며,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평소보다 높은 금액의 빵을 편하게 즐길 수 있어 모두에게 메리트가 있다. 니시카와 빵은 원활한 유통을 위해 빵 구매용 스탬프 카드인 ‘니시카와 빵 PASSPORT’를 제작하고 서브스크립션 플랫폼 ‘FANCLOVE’와의 제휴를 통한 온라인 티켓 발행 시스템을 도입했다. 소비자는 패스포트 티켓을 매장에서 직접 구입할 수도, FANCLOVE 내의 니시카와 빵 가코가와역점 전용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도 있다. 그후 구입 가능한 빵 3가지 중 1가지를 골라 계산대 점원에게 패스포트 혹은 패스포트 화면을 제시하면 된다. 니시카와 빵은 이번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를 가코가와역점에서 테스트한 후 앞으로 전 매장에 정식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1967년 창업한 니시카와식품은 ‘작지만 맛있는 빵을 제공한다’는 것을 경영 이념으로 현재 홀세일, 학교 급식, 직영 베이커리 등 3가지 사업을 주로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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