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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뉴스] :: 미국 식품 업계에 부는 천연 색소 열풍 (2020.04)
   2020.04.02 Pm03:39, 조회 : 697  
미국 식품 업계에 부는 천연 색소 열풍

KATI농식품수출정보에 따르면 최근 미국 식품 업계에서 인공 염료가 아닌 자연에서 유래된 천연 색소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건강과 안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많은 식품 제조사들이 인공 색소 사용을 중단하고 있는 것이다.
네슬레는 자사의 초콜릿 제품인 ‘버터핑거(Butterfinger)’에 사용하던 황색 5호와 적색 40호를 아나토(Annatto) 씨앗으로 변경했다. 열대지방에서 재배되는 관목인 아나토 씨앗은 버터나 치즈 등의 착색용으로 쓰이는 향신료다. 또한 허쉬, 캠벨스프사, 제네럴 밀스 등도 인공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수박, 고추, 사탕무 등에서 추출한 천연 색소를 사용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제조업체들은 색소 개발에 나섰다. 인도의 로하 그룹은 베타 카로틴, 투메릭 커큐민으로 빨강, 노랑 색소를 생산했으며,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GNT그룹은 무, 당근, 블랙커런트, 블루베리, 고구마 등 다양한 채소로 분말 형태의 색소를 만들어 '엑스베리(Exberry)'라는 브랜드를 론칭했다. 한편 2014년 넬슨 연구에 따르면 미국인의 60% 이상이 식품 구매 시 인공 색소와 인공 향이 없는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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