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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뉴스] :: 미국 베이커리업계에도 ‘클린라벨’ 열풍 (2017.04)
   2017.03.29 Pm06:06, 조회 : 994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클린라벨(clean-label)’ 붐이 미국 베이커리업계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클린라벨은 소비자가 식품 첨가물 첨가 여부, 천연 원료 사용, 글루텐 프리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품에 명기하는 라벨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미국 식품 전문 매체 푸드다이브에 따르면 미국 식품업계에서 클린라벨 마케팅이 활성화 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자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품의 원재료나 공정을 자세히 살피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미국 식품업계는 이러한 클린라벨 마케팅이 베이커리 제품에도 적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클린라벨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통곡물, 천연 식재료를 사용한 제품들이 늘거나 식용경화유나 화학첨가물을 배제하는 업체들이 증가한 것이다. 이들은 제품의 성분 라벨 역시 소비자들이 알아보기 쉬운 단어로 대체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월 한국농수산식품공사 뉴욕지사는 식품유통기업 센서리 이펙트(Sensory Effects)의 ‘2017 아이스크림 트렌드’에 대한 조사 결과, 가공을 최소화하고 자연 그대로의 재료를 사용하는 클린라벨 열풍이 아이스크림 시장에도 확산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aT 관계자는 “예전에는 제품의 칼로리만 고려했다면 최근엔 성분이나 공정의 투명성이 강조된 제품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마케팅 과정에서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클린라벨링이나 새로운 방안이 고려돼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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