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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뉴스] :: 식빵 전문점 인기 고공행진 (2017.03)
   2017.02.24 Pm02:23, 조회 : 4,095  
현대인의 식생활에 많은 변화가 일면서 식빵의 매출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산업통계에 의하면 식빵의 매출은 2012년 691억9600만원, 2013년 742억1300만원, 2014년 759억5800만원, 2015년 790억3200만원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통계청이 발표한 양곡 소비량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4년 65.1kg, 2015년 62.9kg으로 3.4% 떨어진 반면 보리쌀 밀가루, 잡곡류, 견과류 등은 1.1% 증가했다. 쌀의 소비량이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잡곡류 사용이 늘어난 것은 곡물, 견과류 등의 재료를 바탕으로 하는 건강 식빵의 비중이 커짐을 의미하는 것.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최근 식빵 전문점이 늘고 있다. 먼저 식빵 전문점 밀도(Meal°)는 무지방 우유, 유기농 밀가루 등으로 만든 대표메뉴 ‘담백식빵’과 함께 생크림을 듬뿍 채운 ‘리치식빵’, ‘큐브 미니 식빵’ 등을 선보이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식빵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잼 메뉴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현재 밀도는 지점을 속속 오픈하는 상태다.
한편 지난해 9월 문을 연 교토마블은 페이스트리 반죽을 토대로 한 식빵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64겹 데니시 식빵’은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인기에 힘입어 서교동 식빵몬스터, 연남동 미소식빵, 삼청동 장화 신은 젖소, 화곡동 식빵공작소 등 각 지역의 식빵 전문점들은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연일 끊이지 않으며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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