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수입식품 선호도 높아 (1989.07)
비앤씨월드 [
2002-12-23 00:00:00 ]
마케팅硏 설문 조사결과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수입식품에 상당한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소비자의 약 40%가 수입식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국마케팅학술연구소(소장 :전정봉)가 전국6대도시(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전주)의 소비자 2천4백명을 대상으로 수입식품에 대한 소비자 구매태도조사를 실시한 결과 39%(9백34명)가 수입식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답변했다. 이들은 초컬릿, 과자, 사탕류, 21.5%, 치즈, 버터등 유제품 18.1%, 커피류 12.5%, 햄, 베이컨, 소세지 등 육가공품 7.78%순으로 외제식품을 선호했으며 구입장소는 수입품전문점(46.6%), 수퍼마킷(27.8%), 백화점(16.8%), 구멍가게(3.2%)등으로 나타났다. 구입자들은 맛(59%)과 포장상태(53.4%) 때문에 외제식품을 선호했으며 가격이 비싸고 (82%) 유통과정상 변질이 우려되기 때문에 부담을 느낀다고 밝혔다. 또한 수입상품에 대한 구매경험은 여자(43.2%)가 남자(34.8%)보다 훨씬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