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영, 시범판매사업 전개 삼양식품이 유업계 최초로 우유 및 유제품 유통개선을 통한 소비자가격 인하를 추진하고있어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삼양식품이 추진중인 우유 및 유제품 유통개선방안은 현재의 유통경로중 판매사원의 배달과정을 없애 유통마진을 축소시킴으로써 소비자가격을 대폭 낮추는 방법으로 소비촉진을 유도한다는 것이다. 이에따라 2백㎖들이 일반우유의 경우 대리점 인수가격 1백33원에서 판매원 인도가격 1백54원, 소매점 인도가격 1백80원, 소비자 인도각겨 2백20원으로 유통되던 것이 중간인도과정을 거치지않고 1백60원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