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크라상, 고객만족경영대상 우수상 수상 파리크라상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제10회 고객만족경영대상에서 전사 고객만족 경영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사 고객만족 경영부문 수상은 베이커리 업계는 물론 식품 업계를 통틀어 ‘최초’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파리크라상(대표 김영덕)은 94년부터 고객만족(CS) 기반 구축을 시작으로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서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추진해 왔다. 그 결과 1차 고객인 가맹점주와 2차 고객인 소비자를 모두 만족시키기 위한 시스템 개발과 프로세스 개선에 주력해왔다. 안정적인 가맹점 운영이 고객만족으로 이어진다는 판단 하에 가맹점 리콜제, 매출 부진 점포 지원, 가맹점주 자녀 학자금 지원 등 가맹점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고객의 각종 정보를 파악해 고객들의 만족을 이끌어내기 위한 작업을 과학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1:1 마케팅 실행을 위한 고객관계경영(CRM)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중이다. 파리크라상은 올해 말 전국 1,000여개 매장에 웹포스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이를 통해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고객 만족형 제품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93년 제정되어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한국능률협회건설팅의 고객만족경영대상은 전사 고객만족 경영부문과 고객 서비스 혁신 부문으로 나누어 선정되며,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최종 종합심사 등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