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미국 제과시장 변화…초콜릿 & 온라인 구매 증가 (2021.05)
관리자 [
2021-04-29 13:44:25 ]
미국 제과시장 변화…초콜릿 & 온라인 구매 증가
미국 전국제과협회(National Confectioners Association, NCA)의 2021 State of Treating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2020년 미국 제과시장의 총 매출액은 전년도 대비 소폭 감소하였으나, 초콜릿 및 캔디류 매출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초콜릿 매출은 4.2% 증가했으며, 캔디류 매출은 2.9% 증가했다. 이와 같은 초콜릿과 캔디류의 매출 증가는 팬데믹 기간 동안 소비자들이 정서적인 차원의 웰빙을 추구하며 위안 식품을 많이 소비한 트렌드를 보여준다. 또한 이번 NCA의 보고서에 따르면 초콜릿, 캔디류 판매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온라인 구매가 늘고 개별 포장 품목이 유행한 것이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최소 2번 이상 온라인으로 군것질용 과자를 구매한 가구 수는 76% 증가했고, 소비자 1인당 연간 온라인 구매액은 14.3% 늘었다. 이와 함께 소비자의 41%가 밸류 팩과 개별 포장 품목을 더 많이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섭취 및 보관이 편리한 개별 포장 품목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을 나타낸다. 그러나 이러한 개별 포장은 환경 오염에 대한 새로운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