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본에서 간단하면서 영양가 있는 식사 대용 빵 소비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콕’ 시간이 늘고 바쁜 일상에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제품들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일본 야노 경제연구소의 조사에 따르면 2021년 일본 베이커리시장 규모는 1조5773억엔으로 전년 대비 3.3% 증가했다. 2019년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고급 식빵시장이 코로나-19 이후 소비 동향과 맞물리면서 전체 베이커리시장 확대를 이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저출산 · 고령화 지속으로 크기를 줄인 빵이나 소용량 빵, 식감이 부드럽거나 건강을 고려해 잡곡을 섞은 빵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례로 타카키 베이커리(Takaki Bakery)는 간호 및 치료용 ‘마로야카(부드러운) 식빵’, ‘라쿠라쿠(편한) 식빵’을 출시해 중장년 고객을 공략하고 있다. 유통 구조는 2021년을 기준으로 대형 슈퍼마켓 등의 양판점이 31.9%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편의점과 베이커리 매장이 그 뒤를 잇고 있다. 베이커리 매장은 과거 최대 판매점이었으나 신규 출점 감소와 폐업 등으로 시장 점유율이 낮아졌다. 한편 최근 드럭 스토어가 식품 판매를 늘리면서 점유율이 증가하는 추세다.
번호 | 제목 | 게재년월 | 작성자 | 등록일 | 첨부 | 조회수 |
---|---|---|---|---|---|---|
271 | [국내뉴스] 마아가린 성분함량 미달 | 1989.03 | 비앤씨월드 | 2002-12-22 | 6,484 | |
270 | [국내뉴스] 학생 40%가 발렌타인 선물 | 1989.03 | 비앤씨월드 | 2002-12-22 | 5,541 | |
269 | [국내뉴스] 관련법규 일원화 시급 | 1989.03 | 비앤씨월드 | 2002-12-22 | 5,244 | |
268 | [국내뉴스] 2급제과사에 256명 응시 | 1989.03 | 비앤씨월드 | 2002-12-22 | 5,290 | |
267 | [국내뉴스] 기능검정 1차합격자 발표 | 1989.03 | 비앤씨월드 | 2002-12-22 | 5,166 | |
266 | [국내뉴스] 밀가루 가격 인상 | 1989.03 | 비앤씨월드 | 2002-12-22 | 5,332 | |
265 | [국내뉴스] 삼양식품 치즈시장 진출 | 1989.03 | 비앤씨월드 | 2002-12-22 | 5,649 | |
264 | [국내뉴스] 제빵개량제, 세미나개최 | 1989.03 | 비앤씨월드 | 2002-12-22 | 7,074 | |
263 | [국내뉴스] 보리음료 매출 크게 신장 | 1989.03 | 비앤씨월드 | 2002-12-22 | 5,574 | |
262 | [국내뉴스] 미원그룹 외식산업 진출준비 | 1989.03 | 비앤씨월드 | 2002-12-22 | 6,402 |
첫페이지|< 이전10개< 611612613614615616617618619620 다음10개>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