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본에서 간단하면서 영양가 있는 식사 대용 빵 소비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콕’ 시간이 늘고 바쁜 일상에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제품들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일본 야노 경제연구소의 조사에 따르면 2021년 일본 베이커리시장 규모는 1조5773억엔으로 전년 대비 3.3% 증가했다. 2019년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고급 식빵시장이 코로나-19 이후 소비 동향과 맞물리면서 전체 베이커리시장 확대를 이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저출산 · 고령화 지속으로 크기를 줄인 빵이나 소용량 빵, 식감이 부드럽거나 건강을 고려해 잡곡을 섞은 빵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례로 타카키 베이커리(Takaki Bakery)는 간호 및 치료용 ‘마로야카(부드러운) 식빵’, ‘라쿠라쿠(편한) 식빵’을 출시해 중장년 고객을 공략하고 있다. 유통 구조는 2021년을 기준으로 대형 슈퍼마켓 등의 양판점이 31.9%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편의점과 베이커리 매장이 그 뒤를 잇고 있다. 베이커리 매장은 과거 최대 판매점이었으나 신규 출점 감소와 폐업 등으로 시장 점유율이 낮아졌다. 한편 최근 드럭 스토어가 식품 판매를 늘리면서 점유율이 증가하는 추세다.
번호 | 제목 | 게재년월 | 작성자 | 등록일 | 첨부 | 조회수 |
---|---|---|---|---|---|---|
121 | [신제품소식] 강한 스텐레스 재질의 ‘주름 쿠키커터’ 개발 | 2002.10 | 비앤씨월드 | 2002-10-09 | 4,608 | |
120 | [국내뉴스] 5대 재벌그룹 모두 제과업 진출 | 2002.10 | 비앤씨월드 | 2002-10-09 | 3,696 | |
119 | [국내뉴스] 프리미엄 샌드위치 시장 확대 가속화 | 2002.10 | 비앤씨월드 | 2002-10-09 | 3,791 | |
118 | [국내뉴스] 호텔 베이커리 2곳 동시 입점 | 2002.10 | 비앤씨월드 | 2002-10-09 | 3,493 | |
117 | [국내뉴스] 제과점 성공전략 경영 세미나 개최 | 2002.10 | 비앤씨월드 | 2002-10-09 | 3,708 | |
116 | [국내뉴스] 남북한 축구 기념 행사 마련 | 2002.10 | 비앤씨월드 | 2002-10-09 | 3,852 | |
115 | [국내뉴스] 제2회 ACADECO 총 106명 출전 | 2002.10 | 비앤씨월드 | 2002-10-09 | 4,372 | |
114 | [국내뉴스] 일본 쯔지전문학교와 자매결연 | 2002.10 | 비앤씨월드 | 2002-10-09 | 4,002 | |
113 | [국내뉴스] 윈도우 베이커리 고객 끌기에 안간힘 | 2002.10 | 비앤씨월드 | 2002-10-09 | 4,153 | |
112 | [국내뉴스] 중소기업 PL 대응활동 크게 증가 | 2002.10 | 비앤씨월드 | 2002-10-09 | 5,146 |
첫페이지|< 이전10개< 621622623624625626627628629630 다음10개>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