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리업계에 부는 소금빵 열풍이 스타벅스에도 영향을 미쳤다. 스타벅스가 최근 출시한 ‘소금빵’, ‘햄 & 딥 치즈 소금빵’, ‘리코타 소금빵 샌드위치’ 등 소금빵 3종이 출시 일주일 만에 25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지난 인기 제품 ‘탕종 베이글’ 3종의 동량 판매 기록보다 두 배 이상 빠른 속도다. 스타벅스의 소금빵은 고소한 버터 풍미와 짭짤한 소금 맛이 균형을 이루고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햄 & 딥 치즈 소금빵은 체더 치즈로 만든 딥 치즈 소스와 햄을 소금빵 사이에 넣어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 좋다. 리코타 소금빵 샌드위치는 발사믹에 졸인 양파와 부드럽고 고소한 리코타 크림치즈, 로메인의 식감이 어우러져 먹을수록 중독성이 있다. 기본 소금빵과 햄 & 딥 치즈 소금빵은 가볍게 즐기기 좋아 출근 시간에, 리코타 소금빵 샌드위치는 포만감이 높아 점심시간에 가장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